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희곡 「줄리 아씨」 로 자연주의 극작의 모델을 제시
말년에 이르러서는 일관성이 없는 꿈의 논리를 통해 인간 내면의 의식세계를 극작술의 원리로 승화시키기도 함.
음악의 개념을 연극에 적용하는 선례를 통해 훗날 유진 오닐과 테네시 윌리엄스, 에드워드 올비를 비롯한 미국의 극작가들에게 큰
2002).
분장의 표현은 영어로는 메이크업(Make-up), 토일렛(Toilt), 드레싱(Dressing), 프랑스어의 마끼야주(Maquillage) 등 다양한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메이크업(Make-up)이란 17세기 초 영국의 시인 리차드 크랏슈(Richard Crashou)가 여성들의 매력을 높여 주는 화장이란 뜻으로 처음 사용하였으며 미국의 헐리우드 전
미국 태생 영국의 시인·극작가·문학비평가로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20세기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황무지 The Waste Land〉(1922) 같은 시와 〈대성당의 살인 Murder in the Cathedral〉(1935)·〈칵테일 파티 The Cocktail Party〉(1950) 등의 희곡을 통해 모더니즘 운동을 주도했다. 제2차 세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문에 미국의 사회언어학자 브라이트는 사회언어학이란 언어구조의 변이와 사회 구조의 변이의 계통적인 대응 관계를 밝히는 것이라고 하였다.
A.레네의 《24시간의 정사》(1959), F.트뤼포의 《어른들은 알아주지 않는다》(1959), 고다르의 《네 멋대로 해라》(1960) 등이 대표적 작품이다. A.바잔이 주재하는 잡지 《카예 뒤 시네마》의 비평가 동인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시네마테이크(영화자료관)에서 고전작품을 공부하고 ꡐ개인의 영화ꡑ
명예훼손 문제는 1995년 지역민방과 케이블 방송, 2000년 이후 위성방송, 인터넷 방송과 신문,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등 새로운 매체의 출연으로 더욱 심화 되고 있으며, 이 같은 매체 다향성은 언론매체간의 무한경쟁으로 이어져 언론자유를 앞세운 개인의 인격권 침해라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
실례(1995a)와 구성주의의 하위분류에 대한 논의(1995b)를 제시하였다. 이상에서 알 수 있듯이 구성주의에 대한 자세한 논의는 다른 연구에서 이미 충분히 이루어 졌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구성주의에 대해 간단히 기술한 다음, 이 이론을 바탕으로 제기된 교수원리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